loading
  • 개인적인 생각과 앞으로 모아야할시드에 대한 생각

    2023. 10. 14.

    by. 홈페이지접속하기

    경제적인 목표가 있다면 지금 현재로써는 사실 투자에서 어떻게 시드를 관리하고 또 어느 종목의 시드를 늘려갈 것인가에 대한 생각이 있다. 현재 목표시드가 4라고 한다면 s&p500, 구글, 넷플릭스, s&p글로벌에 각각 1씩 넣고 투자를 할 생각인데 현재는 생각보다 거의 현금 상태로 보유중이라 언제 부터 슬슬 사야할지가 고민이다.

     

    현재 들어오는 월급으로만 매수를하고 나머지 시드는 그냥 현금 상태로 보유하고 있는것도 생각보다 괜찮을수 있을것 같기도 하고...

     

    일단 현금은 크게 usfr형태로 0.83 엔화로 0.2 자유적금으로 0.3 cma나 현금으로 0.06정도 보유중이다. 전체 현금이 1.36정도 되는데 이정도의 비율에서 주식을 보유중인 금액은 0.9정도다  그중 0.59는 s&p500 구글에 0.25 s&p글로벌에 0.048인데 현재로서는 매수해야할 비율이 너무 많다.

     

    월급도 증가만 해도 모자랄판에 슬슬 오르지도 않고 오히려 떨어지는 상황도 펼쳐지는데 이런 상황에서 나오는 월급에서만 매수를 하게된다면 비율을 맞추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릴수도 있을거라는 생각도 든다.

     

    시장은 현재 올해 꾸준히 오르다가 3분기부터 슬슬 힘이 빠진듯한 느낌도 든다. 사실 지금 기준금리도 5.5로 굉장히 높고 장기채 금리도 아주 활발하게 움직이는 상황에서 주식이 힘이 좋기는 내가 봐도 힘든 상황인건 맞는것 같다.

     

    사실 지금 매수를 하는건 거의 2년전에 매수를 했던것과 비슷한 상황인것 같은데 그때도 매수를 다 했을때 쯤 부터 계속해서 떨어지기만 한거 같은데 이번에도 그런 상황이 반복된다면 멘탈을 유지하기가 힘들것 같아서 매수 속도를 천천히 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 솔직히 조금 답답하게 매수를 하고 있어서 오히려 조금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지만 

     

    만약에 저번과 같은 상황이 펼쳐진다면 그때 멘탈과 자산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천천히 움직이는 방법을 쓰는게 좋은것 같다.

     

    천천히 매수하자!